본문 바로가기

[5월의 여왕] 장미 이쁘게 키우기

by 항상 새롭다~ 2022. 5. 9.
728x90
반응형

울타리 장미

5월은 어딜 가나 장미를 볼 수가 있습니다.

흔하디 흔한꽃 그렇지만 또 이쁜 꽃 장미에 대해 알아봅니다.

 

장미의 꽃말 

장미는 색깔마다 꽃말이 다릅니다.

빨강 장미는 열렬한 사랑이고 흰색 장미는 순결함, 청순함이고 노란색 장미는 우정과 영원한 사랑입니다.

 

빨강장미

장미는 햇빛을 매우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적정온도는 24~26도이지만 야간온도도 15~18도 정도면 좋습니다. 그 이상이거나 꽃이 작아지거나 퇴색하여 잎이 작아지며 잎색들이 진해집니다.

5도 아래로 떨어지면 생육이 정지되고 휴면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자연재배하기 딱 좋고 오월에 가장 이쁜 꽃이기도 합니다.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이러한 덩굴장미는 꺾꽂이가 아주 잘되는 식물입니다.  이맘때쯤 날 흐린 날 꺾어서 땅에 꽂아두기만 해도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울타리 장미

장미 키우기

실외에서 키우는 장미라면 특별한 관리 없이 수형만 이쁘게 잡아두면 되지만 실내에서 키우는 장미라면 관리가 필요합니다.

실내에서는 흰가루병이나 노균병으로 가끔 줄기에 이상하게 생기니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물은 겉흙이 마르면 듬뿍 주는 게 좋으며 특히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키우셔야 합니다.

꽃만 보고자 하신다면 꽃을 보신다음 실외 화단으로 옮기는 게 최상입니다.

그리고 장미는 울타리로도 훌륭한 식물이므로 울타리를 이쁘게 꾸미고 싶으시다면 장미로 꾸며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생장 속도가 빨라서 그리고 꽃도 보여주기 때문에 토종 줄장미로 울타리를 꾸며 보는 것도 좋습니다.

대문앞 장미

 

 

[나무인] 줄장미(덩굴장미) 빨강색 5그루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장미 키우키 내 경험담

저는 재작년에 화원에서 장미 2주를 샀습니다. 원두막 옆에 두그루를 심었습니다. 첫해에는 꽃을 보지 못했지만 작년에는 꽃도 보았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아주 많은 꽃을 피웠습니다. 실외라서 벌레 걱정을 덜했지만 제가 신경을 썼던 부분은 수형이었습니다. 울타리로 만들고 싶었거든요. 장미는 키워보니까 성장이 다른 식물에 비해 굉장히 빠른 식물인거 같습니다. 키우기도 까다롭지 않아서 수형만 이쁘게 잡아준다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담쟁이랑 장미랑
원두막에 걸쳐진 장미

반응형

댓글